2013년 10월 22일 화요일

2008년 악성 코드와 보안 위협 동향

벌써 10월도 월말로 접어드는 것이 이제 정말 2013년도도 얼마 남지 않은 것을 실감하게 되네요.. 10월이라고 하니 예전 암울 했던 군대 신병 시절이 기억나네요...

8월에 입대해서 자대 배치 받은지 얼마되지 않은 10월의 마지막 날... 취침 점호 이후 정훈병 고참이 틀어주었던 이용의 잊혀진 계절이 생각나네요. 그 당시에는 고향 집을 떠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순간 울컥 했던 생각이 나네요...

그래서 오늘은 특별히 나는가수다에서 국카스텐이 부른 "잊혀진 계절"을 블로그에 한번 실어봅니다.



오늘 공유하는 발표 자료는 2008년 10월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근무하시는 일반 직원분들을 대상으로한 보안 인식 교육 자료 입니다.

일반 직원분들을 대상으로 하다 보니 해당 발표 자료의 주된 요지는 악성코드와 관련 보안 위협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니 주의 하셔야 된다. 그러니까 보안팀에서 공지하는 내용 잘 따르고 이런 이런 행동들을 하시면 않된다는 내용입니다.

그래서, IT에 전문 지식이 없으신 일반 직원분들 교육 하실 때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코엑스에 위치한 한국자산관리공사에는 2012년도 즈음으로 기억되는데, 다시 한번 방문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 당시에는 보안 담당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라 APT(Advanced Persistent Threat)을 주제로 강연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